글보기
제목9월 자율신경 조절치료 집중과정 후기2018-10-06 17:08:08
작성자

가을이 깊어가는 청평 해암요양병원에서 또 많은 분들이 새로운 경험을 하셨습니다.
9월 3일 시작되어서 오전과 저녁시간으로 나뉘어 9월 28일까지 4주간 진행된 해암요양병원 <자율신경 조절 치료 집중과정> 참가자들을 바라보며 꼭 완치하시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제 3기가 배출되면서 블로그 포스팅으로도 친밀한 <자율신경 조절 치료 집중과정>은 해암요양병원 입원환우들을 대상으로 한의학 박사이자 상담 전문가이고 전문 코치인 이재형 대표원장이 직접 진행하는 과정으로  자연치유, 암 치료에서의 음양오행,  스트레스와 갈등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의사소통법, 심신통합치유, 해암 LIGHT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난 회차를 수료하시고 너무 좋아서 다시 참가하신 분도 계시고, 입원 중인 남편과 더불어 아내도 부부 동반 참가하신 분도 계셨습니다. 원인중심의 통합치유병원 해암요양병원의 핵심 프로그램 <자율신경 조절 집중과정>을 바라보면서 암 환우님들이 얼마나 치유와 성장에 대한 큰 바람을 가지고 참가하고 계신지, 그리고 그 열의에 대한 응답이 얼마나 큰지 다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이번 9월 집중과정에 참가하신 분들의 흥미로운 변화에 대한 체험 이야기들을 들어 보겠습니다.



"제가 암 판정 이후 찾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매우 만족하고요, 이를 통하여 향후 치병에 대한 생각과 방향 설정에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라이트를 통해 치병에 대한 자신감이 붙게 되었습니다~"


"통증과 만나고, 소리 내고, 그 이후에 부드러워지는 '역설적 이완법'의 경험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라이트의 근본원리가 되는 수승화강, 자연 이치를 이야기해 주는 음양오행 심신통합치료는 매우 유익하고 향후 치유에 도움이 많이 될 듯합니다."

"동서양의 깊은 철학적 원리와 의학이 이렇게 연결되어  놀라웠고 그 내용이 내 몸에서 실제 변화로 느껴지니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

"힐링볼은 즉효성이 있습니다. 통증으로 견디기 힘든 시간에 힐링볼이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호흡법은 모든 것의 근원이라 봅니다, 반드시 이뤄야 할 거 같습니다"

" 저는 사실 통증이 너무 심해 많이 집중을 못 해서 수박 겉핥기만 한 상태입니다만 이후에 라이트 습관반이 있다니 다행입니다.
 한 달이 너무 짧다는 느낌이고 초급반, 중급반, 고급반으로 프로그램을 더 다양하게 해도 좋겠다 싶습니다~~"

"이완의 중요성을 알게 되고  삶의 이완이 곧 치병이라는 원리도 알게 되었습니다.
마음의 다스림이 치병에 도움이 된다는 얘기는 수도 없이 들어서 생각으로는 그렇게 여기고 있었지만 실제로는 스스로 믿지도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번에 라이트를 하면서 그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통증을 바로 보면 사라진다는 원리를 조금이나마 몸으로 직접 체험하게끔 해 주신 점, 그리고  어려운 마음에 대한 얘기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시고 또 그것을 치병에 연결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호기심 반, 걱정 반으로 시작한 수업이 끝나 시원섭섭하고, "나"라는 사람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기회였던 거 같습니다.
라이트에서 '수승화강'원리는 일상으로 돌아가서도 '나'를 위해 계속 유념하고 실천하도록 노력해야 할 부분 같아서 기억에 남습니다.
일상에서 스트레스와 여러 가지 걱정 많은 상황에 접했을 때 '명상'이나 '호흡' 등의 방법으로 하나씩 조금씩 이겨나갈 수 있을 거 같고 그럴 수 있게 노력해야겠습니다~~  원장님, 감사합니다~"

"'춤 명상'은 처음 접해본 명상법인데, 여러 힘들었던 일들과 감정들이 떠오르고 또 사라지는 신비한 체험을 했습니다. 누구의 도움 없이도 스스로 마음의 응어리가 풀리는 경험을 했습니다"

"새로운 세계로 첫발을 디딘 느낌입니다. 원장님의 섬세한 지도를 받으면서 처음엔 개념도 잡히지 않았던 "의념(意念)'이란 것을 하루하루 나의 일상에서 조금씩 알아차리고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그 동안 여러가지 자연요법에 관련한 많은 강의와 책들을 봤었지만 , 라이트는 차원이 다른 자연요법인것 같습니다. 조각난 여러 원리들을 다 하나로 꿰어지게 만드는 깊이와, 몸과 마음을 하나로 연결하는 실천적 방법들에 감탄하게 되네요. "

"생활 속에서 몸을 만날 수 있는 쉬운 여러 방법들과, 가장 근본적인 수련법이고 평생 할 수 있는 수련법인 호흡법, 그리고 단전으로 보고, 듣고, 말하기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생활 속에서 가장 근본적인 영적인 문제와 마음 그리고 육체의 현상까지 모두 이해할 수 있는 과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타인의 도움 없이 내 스스로의 몸으로, 항상 할 수 있는 비법을 배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드립니다"

"처음으로 내 몸에 집중하는 시간이었고, 어디에서도 배울 수 없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명문 자세를 유지해서 올리브님처럼 예쁜 자세와 몸매를 가지게 되면 저절로 저의 병도 치유되리라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LIGHT에서 했던 모든 것들이 자율신경 균형을 이루기 위한 것이고, 올바른 호흡을 위한 수련이었던 거 같습니다.
몸과 마음이 모두 이완되고 평화로워진 거 같습니다"

"암 치병 중에 계속 이완하고 살았다고 생각했는데도 늘 혈액검사를 하면 림프구 비율이 18% 정도에서 머물렀는데, 라이트 과정 끝나고 체크해본 혈액검사에서  림프구 비율이 40%가 나오는 걸 보고 너무 반가웠습니다. 라이트 과정을 하면서 몸과 마음이 예전과 비교할 수 없게 얼마나 가벼워지는지 아,이게 진짜 이완이구나를 느꼈었는데 혈액검사에서도 부교감신경이 많이 활성화 되었다는 것을 확인받으니 앞으로 암치유 방향에 대해서 확신이 들어서 이 번 달에도 복습신청을 했습니다."

" 지난달에 라이트 하고 이번에 복습하면서 '호흡'의 중요성을 몸으로 더욱 깊게 절실히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내 가슴속의 응어리들이 풀리면서 더욱 깊이 치유와 성장을 이루는 길이 열릴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의 내 생활습관과 생각 습관을 바꾸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복습하기를 너무 잘했습니다.감사합니다~~"

 


삶 속에서 '낯섬'을 만나는 '용기'와,
'치유' '성장'에 대한 열정으로
해암요양병원 <자율신경 조절치료 집중과정> 을 마치신 여러분,
따뜻한 마음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참 수고 많으셨습니다...

치유와 성장 공동체 해암의 구성원으로
우리 모두 함께 온전하게
건강한 삶, 행복한 삶을 맞으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