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보기
제목8월 자율신경 조절치료 집중과정 후기2018-09-22 14:37:49
작성자

8월6일 시작되어서 오전과 저녁시간으로 나뉘어 4주간 진행된 해암요양병원<자율신경조절치료 집중과정>이 8월 31일 끝났습니다. 
<자율신경조정치료 집중과정>은 해암요양병원 입원환우들을 대상으로 
한의학박사이자 상담전문가이고 전문코치인 이재형 대표원장이 직접 진행하는 과정으로
자연치유, 암치료에서의 음양오행,  스트레스와 갈등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의사소통법, 심신통합치유, 해암 LIGHT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참가자들은 많은 체험들이 있었다고 보고합니다. 

이번 집중과정에 참가하신 분들의 흥미로운 변화 체험 이야기들을 들어 보겠습니다.


"LIGHT에서 명문 자세와 호흡법을 계속하다 보니 몸이 많이 이완되고, 마음이 편안해져서 
주변 환경에 휘둘리지 않고 오롯이 나만을 들여다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LIGHT 시간에 이론으로 공부하면서 아주 흥미롭고 그동안 접하지 못한 신선한 공부를 통해
우리의 몸의 병을 마음과 함께 치유해야 한다는 것을 아주 잘 알았습니다. 
이론과 함께 실습을 함께 하니까 몸과 마음이 함께 치유되는 것 같습니다.
너무나 대단한 프로그램인 거 같아 LIGHT에 참여한 것이 감사합니다~"

"치병하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싶어하는 내용들이었습니다.
몰랐던 여러 가지 것들을 알게 되고, 알고 있었던 혼란스러운 것들이 하나씩 정리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신비롭고 흥미로웠고, 너무나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방대한 프로그램을 만드신 원장님께 감사드려요, 
제게는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었고, 앞으로도 큰 도움이 될 거라고 확신이 듭니다~"

"의사소통, 음양오행, 수승화강을 테마로 이전에는 전혀 경험하지 못한 알찬 4주 과정이었습니다.
특히 현재 암 환우가 된 상황에서 듣게 된 "의사소통"과정은 나 자신을 많이 돌아보게 하였습니다.
또한 음양오행 과정은 오묘한 동양의 전통 원리와 현재 삶에서의 생활이 어떻게 만나지는지를 알게 해주었습니다.
자율신경 조절 치료 LIGHT를 통해서는 내 몸에 대한 자신감을 다시 갖게 해주었고 
늘어지고 풀어졌던 몸을 다시 정상화시켜주어 향후 치병을 할 때 자신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깊이 감사함을 느낍니다.....
LIGHT 시간에는 몸 만나기를 통해 제 삶의 응어리, 고통, 억압, 고단함 등을 풀어내었고,
동시에 의사소통 시간에는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의 미안함과 용서를 진정으로 만났습니다."

"생소하기만 했던 LIGHT 과정이 조금씩 몸으로 이해되었습니다.
몸으로 해결할 수 있음에, 심신통합치료에 대해서 한걸음 다가갈 수 있음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내 안에 의사는 있었다~~~ 
더 잘 들여다보고 싶었다 !"

"암이 주는 의미를 찾고 깨달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몸과 마음이 성장해가면서 반드시 내 안의 의사를 만나고 치유의 길을 갈 수 있다는 확신이 듭니다"

"4주간의 LIGHT, 유익하고 새로웠습니다.
암에 대한 두려움을 남모르게 감추고 있었지만 커다란 구멍 안에 자리 잡은 두려움은 공포 그 자체였습니다.
'공포=죽음'이라는 관념 속에서 헤어나지 못한 나에게 LIGHT는 그야말로 빛입니다.
여기서 배운 것을 실천하면서 두려움의 공포에서 차츰 벗어날 수 있었고, 
밝은 빛이 비추어지는 세상으로 달려갈 수 있는 희망과 자신감이 생겼고, 억눌려 있던 마음이 많이 편안해진 거 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율신경의 균형을 몸으로 조절할 수 있고, 스스로 컨트롤할 수 있다는 게 너무 고맙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본인의 노력으로 안되는 게 없다! 다 할 수 있다! '라는 크고 값진 깨달음을 얻게 되어 감사합니다"

"관심 있는 일이나 중요한 일을 접할 때, 모든 신경을 초집중해서 긴장감이 고조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앞으로는 LIGHT에서 배운 대로 실천하면서, 한걸음 뒤떨어져 편안하게 대하면서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동안 살면서 암 치병 전에도 만성피로로 힘들었는데 휴직을 하고, 일을 쉬어도 그게 풀리지가 않아서 의아하고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LIGHT에서 '몸 만나기'를 하면서 '내가 그동안에 너무나 많은 짐을 내 몸에 지워 주었구나...' 하는 깊은 생각이 들었고, 
내 몸에 미안했습니다."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동안 치병하면서 자연치유에 대한 믿음이 생겼고 나름대로 실천하려고 했지만 늘 답답한 부분이 있었는데 LIGHT를 만나면서 많이 해소되었습니다.  앞으로 호흡을 통해서 단전으로 말하고, 듣고, 보는 단계가 매우 궁금하고요, 빨리 만나고 싶습니다~~"

"치유의 중요한 힌트를 얻은 기분입니다.
단순하게 전체를 통으로 볼 때, 명확해지고 자명해진다는 말씀.
항상 머리로 이해하고 행동하려 했던 저에게, 사물에 대한 이치를 생각해 보게 한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8월 자율신경 조절 집중치료 집중과정에 참가해주신 참가자 여러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치유와 성장의 길에서 함께 만난 우리 모두 그 뜻을 이룰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