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GREETINGS

해암의 안내자

이재형 병원장 (한의학 박사)

한의학 박사, 가족상담 전문가, 전문코치(KPC), 소통과치유 학교장 등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몸과 마음의 만남, 나와 타인의 만남, 여성성과 남성성의 만남, 동양과 서양의 만남을 통합하여 ‘소통’과 ‘치유’와 ‘성장’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음을 임상에서 오랫동안 검증해왔다.

우리 사회의 사망률 1위로 만병의 황제라 불리는 암을 치유하기 위해 해암요양병원을 열었으며 ​이곳에서 이재형 원장은 심신통합 (psychosomatic) 면역 암치유를 펼치고 있다.
심신통합 (psychosomatic) 면역 암치유란 암이 국소적 질병이 아니라 세포차원의 질병이어서, 세포의 기억이 바뀌고 무의식이 변화되는 수준까지 도달하는 습관 수준까지 도달하면 재발. 전이 없이 근본 치유될 수 있다는 원리에 바탕을 두고 있다.

<주간한국>, <한겨레 21>에 칼럼을 연재했고, <성스러운 성이야기>와 <대한민국 남자 몸사용설명서>의 저서가 있으며 <사이코소매틱(psychosomatic) 통합암치료>, <심신통합적 메디컬코칭>을 집필하였으며, <암, 습관을 바꾸면 반드시 낫는다>를 출간하였다. 

조수현 원장 (의학박사)

대학병원에서 20년간 교수를 역임하면서 많은 산부인과 환자를 진료하였다.
질병의 완치와 환자의 쾌유를 통하여 보람을 느끼고 피곤을 모르고 살았다.
그러나 여러 번의 수술, 항암요법 및 방사선 요법에도 불구하고 치료되지 않았을 때 느끼는 좌절감, 무기력감은 지울 수 없었고, 결국 몸과 마음을 같이 보살펴야 된다는 결론에 도달하였다. 또한 身醫 보다는 心醫가 더욱 중요하다는 아주 기초적인 진료원칙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다.
이제 해암의 심신통합치료를 통하여 의사로서 그 완숙도를 더해 가고자 한다.

서호영 원장 (한의사)

암 환우님들의 진료를 수년간 해오면서 체득한 것이 있습니다.
암의 완치 또는 관해는 물리적인 치료도 중요하지만 더욱더 중요한 것은 마음이 안정되고,
스스로 치료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이라는 겁니다.
해암요양병원은 그러한 암 환우님들에 대한 몸과 마음의 통합적인 치유에서 조화와 균형이 매우 잘 이루어져 있어서
진료의 보람을 더 크게 느끼고 있습니다.

양진원 원장 (전문의)

의학에서 최대의 난제인 암 치료에 관련하여 의사로서 많은 고민 끝에 진리를 추구하며 양한방 통합의료의 길에 들어섰습니다.
우리의 역할은 환자 스스로의 몸과 정신, 마음으로부터의 자연치유가 일어나도록 돕는것이며 자연과 환경적 요소를 융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들은 ‘첨단의학’ 및 ‘현대의학’의  장점들을 수용한 이후에 이뤄집니다.
진심 가득한 진료로 환자의 내재된 불안한 감정을 이해하고 암 치료의 방향을 함께 잡아가겠습니다.

권명상 소장 (면역약리학 박사)

한국에서 아직 면역학이 생소하던 시절, 독일 하노바 대학에서 면역약리학을 전공하여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면역약리학 교실에서 교수로서 강의와 더불어 천연물과 연관된 연구를 오랫동안 수행해왔다. 그 경력을 인정받아, 정부출연(연)인 ‘한국한의학연구원’의 부원장으로 초빙되어 대한민국 ‘한의약의 과학화와 표준화’를 주도하였다. 그 후에는 또 다른 정부출연(연)인 ‘안전성평가연구소(KIT)’의 소장으로 임명 받아 대한민국에서 개발되는 의약품, 농약, 건강식품 및 화학물질의 인체에 대한 독성, 즉 안전성을 평가하는 기관을 책임·운영하였다. 또한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범국가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걸 보고, 민간 NGO인 ‘한국감염예방국민협의회’ 산하 ‘감염예방연구원’ 원장으로 감염 및 재난에 대한 예방을 위해 봉사를 아끼지 않고 있다. 그동안의 모든 경험을 통해 확인한 “모든 약은 독이고 모든 독은 약이다”는 명제를 잘 융합하여 이제 <해암후성유전학연구소>에서 최고난치질환인 암의 치료에 효과적이면서도 안전한 항암천연물의 개발 및 실용화의 연구에 전념하고자 한다.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면역약리학교실 교수 역임
한국한의학연구원 부원장 역임
안전성평가연구소 소장 역임
감염재난예방연구원장
해암후성유전학연구소장

김현정 (스텔라)

간호학 학부과정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동,서 의학을 통합해서 보는 관점을 갖게 되고 항상 인간의 치유와 웰빙에 대한 탐구심이 많았다. 이런 열정으로 간호학 석사과정, 미국 병원 연수를 수료하고 좀 더 깊은 수준의 보살핌을 위해 심리학공부를 했으며 대학에서 모성간호학을 강의하며 모성성에 대하여 심신통합적인 관점이 생기게 되었다.
한 가족의 회복에는 모성이 근본뿌리가 되듯이 인간 내면의 모성성이 깨어날 때 암줄기세포까지 치유되면서 재발 전이를 막을 수 있다는 원리를 알게되어 암치유 특화 병원에서 자신의 뜻을 펼치고 있다.

대전대학교 한의과대학 간호학과 졸업
서울대학교 간호대학교 석사과정 수료
미국 Parkland hospital 병원연수
한국에니어그램 일반강사과정
한국출산준비자교실 강사자격획득
미국 국제라마즈강사 자격획득
IBCLC(국제모유수유전문가) 자격 획득’
N-Clex RN (미국 뉴욕 간호사 자격 획득)

전) 삼성서울 병원 간호사/책임간호사
전) 경동대학교/동우대학교 간호학과 외래교수
전) 소람한방병원 병동실장
현) 해암요양병원 총괄실장
현) 대한종양간호학회원

이선아 (올리브)

영양사로서 현대 영양학의 개념을 기본으로 건강의 더 깊은 영역까지 관심을 갖고 여러 대체의학 공부와 실험을 해왔다.
더 나아가 신체심리학과 가족상담, 코칭을 배우고 수련하여 미묘한 정서적인 부분까지 깊게 통합하여 음식치료에 임하고 있다.

· 부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졸업(영양사 면허)
· (주)풀무원 상담영양사
· (사)한국가족상담협회 가족상담전문가
· (사) 한국코치협회 전문코치(KPC)
· (사)한국코치협회 인증코치(KAC) 심사위원
· (주)소통과치유 심신통합치유전문가
· 미트라 심신통합치유센터 교육이사

이달희 (새벽별)

심리학과 상담을 공부한 잡지 에디터이자 정신세계 기획자로, 말과 글을 통한 인간치유를 펼쳐왔다. ​
몸을 통해 마음을 어루만지는 생명살림의 터치를 통해 깊은 소통과 치유가 완성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신체심리치유를 뿌리내리는 개척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

약손명상테라피스트, 신체심리치료 전문가, 상담심리사, 건강연대 사무총장 역임
중앙대학교 심리학과,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졸업(자아초월상담학 전공, 상담학 석사)

저서 <닿는 순간 행복이 된다 – 말보다 따뜻한 몸의 언어, 터치> (예담), <명상치유 포토북 – 나는, > (이펍코리아)

정성균

제 요리의 모토는 ‘엄마의 밥상’ 입니다.
가족들을 위한 정성에 사랑이라는 조미료가 들어간 음식입니다.
쉽고 빠르게 많이 만들어 내는 요리가 아니라,
건강한 식재료로 땀의 흔적이 남아있는 음식을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한식과 양식의 조화를 통해 우리 입맛에 맞는 음식을 개발하는 것에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전) 아워홈 세컨 쉐프
· 전) 조치조치 점장
· 전) 농협중앙회 후생팀 조리실장
· 전) 강남성모병원 책임조리실장
· 전) 여의도성모병원 책임조리실장
· 전) 연세대학교 총괄조리장
· 전) 롯데제과본사 책임조리실장
· 현) 해암요양병원 조리실장

 

심신통합코치단

심리학에서 말하는 ‘상처받은 치유자(wounded healer)’들이다.심신통합치유를 통하여 자신의 고통을 해결하고나니 다른 상처입은 분들을 돕고자 하는 소명이 생겼다.자신의 상처로부터 타인을 돕는 치유의 힘이 나오게된것이다.

더욱 온전한 기여를 위해 전문적인 공부와 수련을 거쳐 심신통합치유전문가가 되었으며 해암의 환우분들과 함께 치유하고 성장하고자 한다.